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추운 겨울이 코앞에 다가왔습니다. 일교차가 큰 이맘때 감기, 비염 등의 질병이 크게 증가하는 시기입니다. 이럴 때 면역력이 필수인데 면역력 강화에 좋은 과일을 소개하려 합니다.

     

     

    키위. 면역력 강화에 제격

    가을철 면역력 저하를 막으려면 실내 습도를 조절하고 따뜻한 옷을 입는 것은 물론 다양한 영양소를 보충해야 합니다. 특히 면역력 증진에 필수 영양소로 알려진 비타민 C는 환절기 건강 관리에 필수입니다. 비타민 C는 감염성 질환을 막고 백혈구의 기능을 강화하며 면역체계를 구성하는 세포로 외부 바이러스 등에 대항해 몸을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성인의 하루 비타민 C 권장량은 100㎎이며 주로 과일이나 야채에 많다. 그중 상큼달콤한 맛을 지닌 썬골드키위는 100g당 152㎎의 비타민 C가 들어 있습니다. 1개만 먹어도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 C를 손쉽게 충족할 수 있는 셈입니다.

     

    실제 골드키위를 먹은 뒤 면역 기능이 향상했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뉴질랜드 오타고대 연구팀에 따르면 한 달 동안 매일 골드키위를 2개씩 먹은 이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면역 기능에 직접 관여하는 ‘호중성 백혈구’의 기능이 향상됐습니다.

     

    연구팀이 비타민 C가 부족한 이들을 세 그룹으로 나눠 한 그룹은 매일 골드키위 2개씩, 다른 그룹은 비타민 C 영양제를, 나머지 그룹은 위약을 복용하도록 했습니다. 그 결과 골드키위를 먹은 그룹은 비타민 C 영양제를 복용한 그룹보다 피로감이 적었습니다. 키위의 풍부한 영양성분이 신진대사로 소모되는 비타민, 미네랄 등을 채워 몸의 활기를 높인 것이라는 분석입니다.

     

    면역력뿐만 아니라 혈관과 노화방지에도 좋아

    키위는 면역력 강화뿐만 아니라 혈관건강과 노화방지에도 도움을 줍니다 키위 속 섬유질이 콜레스테롤 저하 및 심장건강이나 심혈관 건강에 큰 도움이 됩니다. 키위에는 항산화제가 풍부하며 루테인과 제아잔틴도 함유되어 눈, 뇌, 심장, 간 및 피부건강을 증진시키는 동시에 노화 관련 질병을 예방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키위 드시고 면역력을 키워 추운 겨울을 건강하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